-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혁신 기술력과 편의 기능으로 사용 경험을 강화한 점에서 호평을 얻으며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비데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정수기 부문은 초소형 사이
2024.04.04 10:58
-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주)락앤락(대표이사 이영상)이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밀폐용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로,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여 발표하고 있다. 올해로 11번째 진행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에서 전국 남녀
2024.03.18 12:08
-
2024 제11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의료가전 온열기 부문에서 세라젬이 7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14년 제정된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 안심 수준을 수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한다. 올해는 전국 2,000명의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60개 산업군에 대해 조사를 진행해 평가 결과를 순위로 산출했다. 세라젬은 1998년 설립 이후 연구개발에 꾸준히 매진해온 노력과 의료기기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7년
2024.03.13 10:29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과정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조사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올해로 11회째를 맞은 KPEI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60개의 산업군(내구재 10개, 서비스 10개, 소비재 40개)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2
2024.03.12 12:18
-
국내 1위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의 연료첨가제 브랜드 불스원샷이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BCSI)’ 엔진케어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BCSI)’는 매년 브랜드의 품질, 가격, 디자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소비자가 가장 만족하고 추천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한다. 특히, 해당 브랜드를 직접 사용해 본 전국의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기에 의미가 큰 조사로 평가받는다. 불스원샷은 엔진 속 때를 제거해주는 연료첨가제로,
2023.11.19 22:06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 조사는 소비자가 구매활동에서 느끼는 '불안'이라는 구매 허들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평가 지수로, 유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KPEI는 소비재 30개, 내구재 3개, 서비스 6개로 총 39개 산업군에 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9월 26
2023.10.25 00:48
-
세라젬이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의료가전 부문 1위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더불어 ‘2023 브랜드고객만족도(BSCI)’ 조사에서도 온열기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두개의 브랜드 조사에서 1위 타이틀을 동시 석권했다.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기관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의사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수치화한 것이다. 세라젬은
2023.10.25 00:42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됐다.‘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앞세워 정수기 부문 7년 연속, 비데 부문 1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물 연구에 대한 우수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품질 경쟁력과
2023.10.25 00:41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공동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10월20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렸다. 본 시상제도는 한 해동안 탁월한 브랜드경영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과 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시상제도로 단체부문, 개인부문, 소비자조사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한다.대상은 '다리와 사람들'(대표 정두철)이 차지하였는데 '명인명촌'브랜드로 전국 최고의 장인들 작품을 발굴하여 그간 소외되고 저 평가되었던 지역 전통 식문화의 가치를 유지, 확장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브랜드혁신부문은 청소관련
2023.10.22 23:16
-
‘청정원’ 식품안전에 대한 고객신뢰 대상(주)의 식품 부문 통합브랜드 ‘청정원’이 KPEI 조사(한국마케팅협회에서 진행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에서 안심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청정원은 다양한 라인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100% 자연 숙성 간장 전문 브랜드인 ‘햇살담은’, 장류의 변화를 선도하는 브랜드 ‘순창’, 음용식초 브랜드 ‘홍초’가 대표적이다. 한국마케팅연구원(2007)에서 발간한 전문잡지 제41권(저자 김정남)에 따르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는 것이 청정원의 고객신뢰 바탕이 된다고 전한다.
2022.05.13 16:58
-
| KPEI(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란?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FI)엠블럼 (출처: 한국마케팅협회)㈜소비자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는 매년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를 공동주관하여 발표한다. 본 조사는 소비자가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시에 느끼는 불안요소를 측정하고 관리하여, 한국 산업의 전반에 안심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발표된 제9회 ‘2022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조사는 국내 20대 이상 성인 남녀 3,200명을 대상으로 1월
2022.05.13 16:58
-
탈모는 이제 만인의 질병이 되었다. 지난해 국민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탈모는 연평균 2.4%씩 증가하고 있으며, 2020년 ‘탈모증’ 질환 총진료비는 387억원으로 2016년 대비 44.4%나 증가했다. 진료받은 탈모인들의 비율 중 22.2%는 30대로, 30대가 탈모증을 가장 많이 앓고 있으며, 20~30대에서의 탈모 비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탈모의 원인은 다양한데 그중 하나로는 스트레스가 있다. 현대 사회에서 회사 생활, 학교생활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탈모와 직결되었으며, 이에 따라 탈모는 노화의
2022.05.13 16:58
-
아이가 직접 섭취하는 ‘이유식’만큼 품질에 대한 안심도가 상품 구매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분야가 있을까? 이유식은 아이가 '직접' 섭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매 전 상품 품질에 대한 불안감이 생길 수밖에 없다. 즉 아이와 직접 관련돼있는 상품이 해당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품질 안심에 대한 이슈를 해결해야 한다. 그만큼 '이유식' 분야에서는 소비자의 구매 안심에 대한 이슈가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것이다.품질 분야에서 소비자들을 안심시키는데 큰 성공을 거둔 브랜드가 있다. 바로 ‘2022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2022.05.13 16:58
-
불규칙한 식습관과 잦은 육류 섭취 등으로 영양 불균형에 노출되기 쉬운 현대인에게 간편한 건강식으로 사랑받은 두유. 콩을 주원료로 만들어 단백질, 칼슘, 비타민, 무기질 등 인체에 필요한 성분을 함유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최근 코로나19가 대유행하자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그 중 남녀노소 모두 친숙한 정식품의 ‘베지밀’은 국내 부동의 1위이자 시초가 된 제품이다. 초창기의 베지밀은 유당불내증(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어 소화하지 못하는 증상)을 앓는 유아들을 위해 개발된 치료식이었다. 창립자
2022.05.13 16:58
-
냉동만두 분야 KPEI 1위, CJ제일제당 비비고 냉동만두한국마케팅협회가 발표한 KPEI 랭킹에서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냉동만두 분야 KPEI 1위를 차지했다. KPEI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를 기준으로 산출되며, 소비자가 구매 과정에서 직면하는 심리적 허들을 평가하는 지표이다.현재 CJ제일제당 비비고 냉동만두는 MZ세대의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게 비건 만두를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냉동만두의 편견을 깨기 위해 제조과정에서의 품질혁신의 시도를 통해 동일 산업군 내에서 8년 연속으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제
2022.05.13 16:58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운영하는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각각 테마파크 부문과 워터파크 부문 1위를 달성했다. KPEI는 소비자가 한 제품을 구매단계에서 느끼는 허들의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요소를 측정한다.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는 특히 절대안심지수와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으로 조사결과 나타났다. 에버랜드, 서비스 앱 강화로 편리함과 확산 대비 동시에지난 코로나19의 유행과 사회
2022.05.11 18:26
-
2022년이 된 지금 웰빙과 헬스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세계적으로 ESG 경영이 대두됨에 따라 이는 차별화가 아닌 기업 경영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게 되었다. ‘풀무원’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식품 브랜드이다. ‘풀무원’은 ESG 경영 트렌드 이전부터 유기농과 건강함을 강조하며 차별화된 전략을 펼쳐 왔고, 기존의 기업 경영의 신뢰로 지금까지 바른 먹거리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ESG 경영의 새로운 문제점은 바람직한 기업 경영 슬로건을 앞세워 아무것도 실천하지 않는 기업이 생겨나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제 소비자는 ‘환경
2022.05.11 18:26
-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은 우리 삶에서 빠질 수 없는 가전제품들이다. 그리고 가전제품 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기업이 바로 LG이다. 흔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가전제품 하면 LG’라는 소리를 한 번씩은 들어봤을 것이다. 그렇다면 왜 많고 많은 전자기기 중에서 가전제품에 일등 주자는 LG인 것이며 또한 우리나라의 수많은 기업들 중에서 LG인 것일까?그리고 이러한 궁금증에 걸맞게 LG는 (주)소비자 평가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 제9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
2022.05.11 18:26
-
4월 15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도 제101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진행됐다. 이번 조찬회는 이해선 회장의 “마케팅은 영원할 것이다.”라는 인사 말씀과 '2022 제9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KPEI)' 산업별 1위 인증식과 함께 시작 되었다.2022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의 최고경영자상에는 EK그룹의 이희주 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으며, 이회장은 “키드키즈가 생각하는 유아교육은 학습보다 아이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가치관을 먼저 가르치는 것"이라면서 "23년 째 업으로 삼고 있는 교육컨텐츠를 좋은 마케
2022.04.18 13:00